본문영역 바로가기

버벌진트, 오늘(6일) 오후 6시 일곱 번째 정규 앨범 [변곡점] 발매! 힙합씬 新 패러다임 제시

한국 힙합의 레전드 버벌진트가 새 정규 앨범으로 힙합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소속사 아더사이드에 따르면 버벌진트는 오늘(6일) 화요일 오후 6시 일곱 번째 정규 앨범 [변곡점]을 발매한다. 버벌진트의 정규 앨범 발매는 2015년 공개된 [GO HARD Part1 : 양가치](고 하드 파트1) 이후 약 6년만이다.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인 ‘공인’과 ‘나는 하수다’를 포함해 ‘Gone for a Minute’ ‘Hey VJ’ ‘걷는 중’ ‘Open Letter’ ‘흑화의 뜻’ ‘내가 그걸 모를까’ ‘아홉수’ ‘물론 아냐 라면’ ‘비정한 세상 피토하는 음악’ ‘My G-Wagen’ ‘불협화음’ ‘변곡점 Outro’까지 총 14 트랙이 수록된다.

버벌진트가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한국 힙합을 대표하는 뮤지션인 스윙스, 한요한, 빅나티, 수퍼비, 마미손, 릴보이를 비롯해 신예 curv moon 등이 피쳐링에 참여,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공인'은 범대중적으로 쓰이는 '공인'이란 단어에 관한 통찰을 담은 곡이다. 버벌진트는 일상생활 속 자신을 바라보는 각양각색의 시선들을 특유의 철학적인 가사로 표현했다. 여기에 스윙스가 피쳐링에 참여해 '공인'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힘을 보탰다.

'공인'의 뮤직비디오는 '좋아보여' '충분히 예뻐' '굿모닝' '시작이 좋아' '이게 사랑이 아니면' '비범벅' 등 버벌진트의 대표곡들의 뮤직비디오를 탄생시켜왔던 MJJ 문승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버벌진트는 극중 교수로 출연했다. 그는 본인의 삶에서 버벌진트를 바라보는 시선들을 여섯 배우들과 함께 한편의 연극 무대로 담아냈다.

소속사는 "이번 앨범은 ‘Gone for a Minute’으로 시작해 ‘변곡점 Outro’까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서사로 구성됐다. 2015년 발매된 [GO HARD Part1 : 양가치] 이후 버벌진트가 묵묵히 걸어온 6년간의 발자취를 되짚어 볼 수 있는 특별한 앨범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2021년은 발매 당시 힙합씬에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고 래퍼들의 교과서로 평가받는 EP 'Modern Rhymes(모던 라임즈)'의 발매 20주년이기도 하다.



'Modern Rhymes' 20주년을 기념하는 앨범도 발매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가온차트 (press@k-mca.or.k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박원, 박지선 위한 ‘You’re Free’ 발매 “이윤지-김민경-폴킴-정승환 등 추모 릴레이”
    2021-04-19

  • 뉴이스트, 오늘(19일) 정규 2집 ‘Romanticize’로 컴백…직접 전한 일문일답
    2021-04-19

  • '보이스 코리아 2020 출신' 죠소울, 새 싱글 '사랑해… 미워해' 발매! 봄 감성 저격
    2021-04-19

  • 빈첸, 20일 믹스테잎 ‘MANTA BIPOLAR Pt.2’ 발표…생일 기념 ‘깜짝 선물’
    2021-04-16

  • 키비, 새 더블 싱글 ‘마음2’ 내일(17일) 발매…’Suitcase(수트케이스)’, ’국경’ 더블 타이틀곡
    2021-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