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아메바컬쳐 기대주' 쏠(SOLE) "올해는 많은 앨범 내는 게 목표"

가수 쏠(SOLE)이 지난 18일 새 싱글 앨범 'haPPiness(해피니스)'를 발매하며 1년 만에 컴백했다. 지난 1월 아메바컬쳐로 이적한 뒤 내놓은 첫 앨범으로, 음악 스타일과 비주얼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타이틀곡은 앨범과 동명의 'haPPiness'로 그동안의 걱정과 모든 고민을 덜어내고, 이 험한 세상 속에서 행복을 찾아 나서고자 하는 쏠의 이야기가 담겼다. 이외에도 작은 말뿐이라도 꼭 안아달라는 메시지를 담은 '말'까지 특유의 소울풀한 음색으로 풍부한 감성을 전해 '띵곡'(명곡을 뜻하는 신조어) 탄생이라는 호평을 받으며 아메바컬쳐 기대주로서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특히 이번 앨범을 통해 '대세 피처링 여신'에서 '차세대 여성 보컬리스트' 탄생을 알린 쏠은 'haPPiness' 발매를 기념해 소속사를 통해 일문일답을 전했다. 



이하 쏠 일문일답 전문.

Q. 1년 만의 신보 발매 소감은?

오랜만의 컴백이라 설렌다. 특히 아메바컬쳐에 합류한 뒤에 낸 첫 앨범이라 이전 앨범을 낼 때랑 또 다른 느낌이다.

Q. 새 소속사 이적 후 이전 앨범과 작업하면서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달라진 부분은 크게 없고 중간에 작업실 이사를 해서 작업 공간이 달라지긴 했다. 새로운 공간이라 리프레시가 돼서 작업이 더 잘 됐던 것 같다.

Q. 콘셉트적으로 많은 변화를 시도했다.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여주고 싶었나?

이번에는 예전과 다르게 좀 더 다양한 모습의 나를 보여드리기 위해 여러 가지 콘셉트의 사진 작업을 많이 했다. 어떤 모습이라도 좋게 봐주시면 좋겠다.  

Q. 싱글 앨범 타이틀로 'haPPiness'를 내세웠다. 왜 '행복'이라는 주제를 담게 됐나? 

어느 샌가 나를 다운시키는 요소들이 많이 생겼다. 그런 것들을 다 뒤로하고 행복해지고 싶어서 이런 곡을 쓰게 된 것 같다.

Q. 타이틀곡 'haPPiness'의 리스닝 포인트는?

여러 명의 내가 말한다 생각하고 'oh my goodnees!' 부분을 직접 코러스를 했다. 귀엽게 들어주시면 좋겠다.

Q. 늘 긍정적이라 생각했지만, 작은 말 한마디로 인해 휩쓸려가는 본인의 모습을 그린 수록곡 '말'도 담겼다. 왜 '행복'과 더불어 '말'에 대한 곡을 쓰게 됐는지? 

'말'은 'haPPiness' 곡의 연장선이다. 말 한마디 한마디에 기분이 오르락내리락하는 나를 느끼고 썼다.

Q.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모습은?

무언가를 보여주고 싶은 욕심보다 좀 더 많은 분이 내 노래를 듣고 행복했으면 좋겠다.

Q. 쏠이 생각하는 '행복'이란? 

행복의 기준은 없다. 그게 행복이다.

Q. 아메바컬쳐 기대주로서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올해는 여러 개의 앨범을 내는 게 목표다.


가온차트 (press@k-mca.or.k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골든차일드, 6월 컴백 예고… 한층 성장한 모습 기대 UP
    2020-05-29

  • 케빈오X소코도모X미스피츠, 韓 대표 '프로젝트 블루 마블' 참여
    2020-05-29

  • 자이언티X청하, ‘여기 적어줘’ 뮤비 티저 공개… pH-1 피처링 참여
    2020-05-29

  • ‘프듀X101’ 원혁-원준 소속 엘라스트, 데뷔 앨범 트랙리스트 공개…타이틀곡은 ‘기사의 맹세’
    2020-05-29

  • ‘하트뮤직 킬군무돌’ TOO(티오오), ‘KCON’ 1차 라인업 합류…데뷔 첫 출격→남다른 의미
    2020-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