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믿듣보컬′ 이홍기, 솔로 콘서트 성료… EDM댄스-발라드 오간 화려한 160분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 이홍기가 솔로 단독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홍기는 지난 1월 26~27일 양일간 서울 연세대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단독콘서트 '2019 LEE HONG GI SOLO CONCERT 'I AM' IN SEOUL'을 진행했다. 2016년 첫 솔로 콘서트 ‘LIVE 302’ 이후 약 2년만에 새롭게 개최한 이번 공연에서 이홍기는 EDM댄스?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를 총망라한 무대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감성 발라드 ‘눈치 없이’ ‘비가 와요’로 공연의 포문을 연 이홍기는 댄서와 함께 꾸민 'LoL' '비 유어 돌(Be Your Doll)' '킹스 포 어 데이(KINGS FOR A DAY)' '렛츠 시즈 더 데이(LET'S SEIZE THE DAY)' 등 경쾌한 EDM 넘버로 공연장의 분위기를 신나게 달궜다. 

이어 이홍기의 전매특허인 록 발라드 무대가 계속됐다. 이홍기는 MBC '복면가왕', tvN '이타카로 가는길'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 선보여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던 조장혁의 ‘중독된 사랑’, K2의 ‘그녀의 연인에게’를 밴드 라이브로 부르며 애절한 감성으로 물들였다. 오랜만에 참여한 SBS '스위치' OST 'Raise Me Up' 무대까지 알찬 세트리스트를 선보였다.

이홍기와 함께 작업한 ‘홍스타 크루’의 지원사격도 눈에 띄었다. 래퍼 치타는 이홍기와 함께 지난 솔로앨범 ‘두 앤 두(DO n DO)’의 선공개곡 ‘I AM’을 열창했고, 래퍼 딘딘은 피처링으로 참여한 이홍기의 곡 ‘모닥불’과 이홍기가 피처링한 자신의 곡 ‘불면증’을 함께 불러 훈훈한 우정을 나눴다. 아이돌 그룹 SF9의 래퍼 주호도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 ‘컴 투 미(COME TO ME)’와 최근 활동곡인 ‘쿠키스(COOKIES)’ 무대를 펼치며 공연을 빛냈다.

이홍기는 재치있는 말솜씨로 관객들과 소통했다. 이홍기는 '이홍기의 키스 더 라디오' 진행 경험을 살려 치타, 딘딘과 함께 팬들의 고민과 사연을 나누며 큰 웃음과 감동을 안겼다. 

이홍기의 뜨거운 무대에 팬들 역시 열정적인 응원으로 응답했다. 공연 내내 자리에서 일어나 '떼창'을 선물했고 앙코르 무대에서는 '우리 마음 속 빛은 너야 홍스타' '변치 않을 우릴 믿어 언제나 이홍기' 슬로건을 흔들며 특별한 이벤트를 선사했다.

한편 솔로 콘서트를 마친 이홍기는 곧 공개되는 웹드라마 '너 미워 줄리엣'에서 배우로 활약할 예정이다. 이홍기가 속한 FT아일랜드는 일본에서 2월 12일, 13일, 15일 3일간 팬미팅을 진행하며 바쁜 활동을 이어간다.

가온차트(press@k-mca.or.k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트와이스, 美 LA ‘더 포럼’ 공연 매진 1만 1000여 팬 열광
    2019-07-19

  • ′힙합 크루′ 팬시차일드, 4년 만에 첫 단독 콘서트 ‘Y’ 예매 오픈 1분 만에 매진
    2019-07-18

  • 스윗소로우, 2년 만의 단독 콘서트 ′인사′ 성황리에 마무리
    2019-07-15

  • 신승훈, 브랜드 공연 ‘더 신승훈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입성
    2019-07-10

  • 에이핑크 정은지, 서울 단독 콘서트 3분 만에 전석 매진 ‘강력 티켓 파워’
    2019-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