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김동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Day & Night′ 성황리에 마무리 ‘새해 활동 기대’

솔로 아티스트 김동한이 한국에서의 첫 번째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김동한은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 단독 콘서트 'Day & Night'을 개최했다. 

2018년 한 해 동안 '디데이(D-DAY)'와 '디나잇(D-NIGHT)'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이며 솔로 뮤지션의 입지를 굳힌 김동한은 낮과 밤에 따라 각기 다른 분위기와 매력들을 콘셉트로 다채로운 무대들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먼저 ‘D-Day’ 앨범 수록곡 ‘Ain’t No Time’과 ‘D-Night’ 앨범 수록곡 ‘Tipsy’로 콘서트의 오프닝을 차례로 연 김동한은 직접 가사도 쓰고 곡에도 참여했던 ‘Born’, JBJ에서 솔로로 나서며 냈던 첫 앨범 1번 트랙 ‘D-day’, 감성적인 김동한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새벽 전화’ 등으로 분위기를 서서히 끌어올렸다. 

이어 ‘프로듀스101’ 시즌2 오디션 출연 당시 불렀던 곡들도 선곡하며 지난 추억들을 떠올리게 했고, 두번째 앨범 타이틀곡 ‘Good Night Kiss’ 무대에 이어 전효성이 불렀던 동일한 제목의 노래를 예고없이 잇달아 커버하며 같은 제목 전혀 다른 느낌으로 재미를 더했다. 

그 밖에 김동한보다 김동한을 더 궁금해하는 팬들을 위해 직접 준비한 ‘신비한 동한 사전’ 질문 코너를 통해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 팬송 ‘내 이름을 불러줘’, ‘기록해줘’에 솔로 시작을 알렸던 첫 타이틀곡 ‘Sunset’ 등으로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김동한은 “올해 세운 계획 중 하나가 한국에서의 첫 콘서트를 잘 해내는 것이었는데 큰 숙제를 해낸 것 같다”며 “지난해가 가수 김동한으로 출발하는 해였다면, 올해는 조금 더 앞으로 나아가는 1년이 될 것 같다. 빠른 시일 내에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뵙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틀간 다양한 콘셉트로 무장한 잊지못할 낮과 밤을 선사하며 팬들을 사로잡은 김동한은 다음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향후 활동에 더욱 기대를 높였다. 첫 단독 콘서트를 성료하며 새해를 힘차게 연 김동한은 본격적으로 컴백 준비에 올인할 예정이다. 

가온차트(press@k-mca.or.kr)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위키미키, 데뷔 2주년 기념 팬미팅 성료 ‘팬들과 함께한 특별한 피크닉’
    2019-08-12

  • 싱어송라이터 일레인, 9월 개인 역대 최장 단독 콘서트 개최
    2019-08-08

  • ‘명품 뮤지션’ 정준일, 2019 연말 단독 콘서트 11월 개최
    2019-08-02

  • 장대현, 24일 솔로 데뷔 확정… 팬콘서트 동시 개최 ‘기대감 UP’
    2019-08-01

  • 디크런치, 미얀마 쇼케이스 성황리 마무리…미얀마 현지 관객 매료
    2019-07-30